바쁜오띵2

[경기/안양] 뜨끈~한 해장국이 생각날 땐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본문

[오띵2의 식당 투어]/경기

[경기/안양] 뜨끈~한 해장국이 생각날 땐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오띵2 2023. 1. 20. 15:12
728x90
반응형

해장이 필요해!!

전날 저녁, 한 잔 거하~~게 마셨더니 아침에 눈뜨자마자 생각나는 뜨끈~한 국밥!
국밥은 무조건 국밥이긴 한데.. 무슨 국밥을 먹을까 하다가 새로 생긴 일품양평해장국에 가보기로 결정!! 부랴부랴 옷을 입고 바로 나서보았다.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일품양평해장국! 평일임을 망각하고 딱 점심시간인 12시 반쯤 나갔더니 주변에 사람들이 꽤 많았다. 일품양평해장국 역시 한 테이블 빼고 만석..! 다행히도 2인석이 한 자리 남아 있어 바로 앉을 수 있었다.

식당 내부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내부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었고 테이블은 오른쪽으로 4인석 4테이블, 왼쪽으로 4인석 3테이블 2인석 4테이블 정도 있었다. 손님이 많은 점심시간이어서 인원수에 맞게 자리가 안내되었고, 4인석이 꽉 찼을 땐 2인석을 붙여 4인석으로 만들어주셨다.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수저통

테이블마다 수저통이 테이블 아래쪽으로 있었고, 작은 센스지만 수저가 있는 방향을 표시해 놓은 스티커가 있어 방향을 수월하게 찾을 수 있었던 게 좋았다.

메뉴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메뉴판은 주방 쪽으로 크게 하나 붙어 있었고, 테이블마다 작은 메뉴판이 있었다.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해장국 삼형제

앉아서 보이는 앞쪽 벽면엔 가장 잘 나가는 메뉴로 추정되는 '해장국 삼형제'가 적혀있었고 해장국삼형제 중 둘째 '얼큰순대국'과 맏이 '양평해장국'을 골랐다.
뒤쪽 벽면엔 양평해장국의 유래와 선지의 효능을 볼 수 있었다.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양평해장국 유래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선지의 효능
양평해장국유래 & 선지의효능

위 글을 옮겨보자면,

양평해장국의 유래

양평해장국은 50여년 전 양평 소시장에서 소의 내장과 뼈를 고아서 다양한 내장고기, 선지, 고추기름을 사용하여 만든 음식으로 주로 한강 뗏목을 타고 다니며 다리를 공사하던 일꾼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었던 우리나라의 전통 향토 음식입니다.

얼큰하고 깊은 국물의 맛과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오랜시간 사랑 받으며 경기도 양평군에서 유래되고 있습니다.

정력과 기운을 돋게 해주며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당뇨나 알코올 중독 등의 독성을 멈추게 합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으며 양기부족, 골다공증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 동의보감, 본초강목 문헌에서 발췌 -

선지의 효능

선지는 소와 돼지의 피로 만들어진 음식인 만큼 철분이 풍부합니다. 가임기 여성이나 빈혈, 어지러움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며 특히나 여성의 경우 불규칙한 생리기간을 조절해 주기도 하는 도움을 줍니다.

선지에는 무기질과 아미노산으로 에너지 대사율을 높이고 면역력 유지 및 피로회복을 도우며, 비타민이 함유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최근에 많은 현대인들에게 발생하고 있는 반성 피로와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B3와 나이아신이 풍부하여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유지시키고 혈액을 활성화 시키는 혈액강장제 함유로 좋은 피부결에도 도움이 되며,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라고 쓰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의 글들을 읽고 있다보면 어느샌가 나오는 뜨끈한 국밥들~~

맏이 '양평해장국' & 둘째 '얼큰순대국'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양평해장국 & 얼큰순대국

기본 반찬으로는 열무김치와 깍두기가 나왔고, 양평해장국에는 다진 마늘, 다진겨자가 얼큰 순대국에는 새우젓이 함께 나왔다.
개인적으로 쉬어 꼬부라진 김치를 선호하는 나로서는 익지 않은 이곳의 열무김치와 깍두기는 약간 불호였지만, 일행은 맛있다고 엄청 잘 먹었다.(옆 테이블도 잘 드시더라~)

양평해장국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을 한 입 먹어 보니 진득~하고 약간은 자극적인 국물 맛이 해장하기 참 좋은 맛이었다. 안에 들어 있는 선지는 얼마나 야들야들 부드러운지 내가 처음 선지에 눈을 떴던 함평에 유명한 육회비빔밥집 선지국이 생각나는 식감이었다. 테이블마다 놓여 있는 메뉴판 뒷면에는 '양평해장국 정말 맛있게 먹는 법'이 쓰여 있었는데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양평해장국 맛있게 먹는 법
양평해장국 정말 맛있게 먹는 법

해장국이 나올 때 함께 주신 종지(다진 마늘, 다진겨자)에 테이블에 놓여 있는 특제 간장소스, 고추절임, 들깻가루, 고추씨기름을 넣어 잘 섞어 소스를 만들고 해장국에 들어 있는 내용물들을 찍어먹으면 된다고 한다.
뒤늦게 발견하고 부랴부랴 만들어서 찍어먹어 보았는데 약간의 새콤함과 겨자의 톡 쏘는 맛이 감칠맛이 돌아 함께 먹기 정말 좋았다.👍👍

얼큰순대국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얼큰순대국 토종순대
얼큰순대국

얼큰 순대국이다. 가끔 순대국집에서 얼큰 순대국을 시키면 너~~무 매워서 시원하기보다 오히려 속이 쓰린 경우가 있는데 이곳 얼큰 순대국은 매운맛은 거의 없는, 고추씨기름이 들어가 약간은 매콤한 향이 나는 정도의 순대국이었다. 내용물이 그리 많진 않은 듯했지만 우거지와 함께 들어 국물이 굉장히 시원했고, 돼지 냄새가 나도 고기라면 무조건 좋아하는 나지만 이 얼큰순대국에 들은 고기는 정말 담백하니 냄새가 하나도 안났다. 그리고 토종순대가 4개나 들어있었다..!
원래도 순대국에 따로 간을 하지 않고 먹는 편인데 이 얼큰 순대국은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굳이 양념을 따로 할 필요는 없어 보였다. 같이 주신 새우젓은 새우가 통통하고 깔끔하게 숙성된 맛이어서 내장 고기를 먹을 때 곁들여 먹으니 정말 최고였다.
벌써 세 번 이상 방문한 같은 건물의 순대국집이 있는데 그 집보다 훨~~~씬 맛있었다.(여기부터 리뷰하는 이유..)

주소 및 영업시간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덕천로152번길 25 안양아이에스BIZ타워센트럴 b동 1층 141호(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1층 유미카츠 옆에 위치하고 있음)

일품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메뉴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일품양평해장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영업시간 : 월~토 11:00 ~ 21:00(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20:30) /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주차

주차 : 매우 가능!!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내엔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있다.(식당과 가까운 1층, B동과 가까이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건물이어서 주차 단속을 따로 하고 있진 않으니 한동안은 자유롭게 주차가 가능할 것 같다. 유료 주차장으로 바뀐다고 하더라도 상가 고객은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인 후기

일단!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에 입점되어 있는 대부분의 식당을 경험해 본 바, 한식류에서는 이곳 일품양평해장국이 최고다. 누가 뭐래도 식당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인데 두 가지 메뉴만 맛보았다지만 굉장히 맛있었고, 그 사실을 증명하듯 손님이 끊이질 않았다. 그리고 '위생', 손님이 나가고 난 뒤에는 그 즉시 한 명은 테이블 정리, 한 명은 알코올로 테이블 소독을 하여 바로 다음 손님을 받을 준비를 하였다. 당연하지만 당연하지 않은 곳이 워낙 많아서인지 이 부분 또한 인상적이었다.

약간의 아쉬운 점

약간 아쉬웠던 점은 음식을 서빙할 때 주방에서부터 테이블까지 운반 도구 없이 음식을 나르시는데 혹여나 지나다니는 사람과 부딪힐 경우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그리고 옆 테이블에서 주문이 누락되었는지 꽤 오래 음식을 기다리는 모습을 보았는데 손님이 많은 시간이긴 하지만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물론 이 부분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식당에선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손님의 입장에선 그런 부분을 굳이 고려할 필요가 없으니 개선해야 할 점인 것은 확실하다.

그래도! 나는 해장국이 생각나는 어느 날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을 만큼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에서 식사를 고민 중이라면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2023.01.18 - [[오띵2의 카페 투어]/서울] - [서울/노원] 꾸덕한 리코타치즈가 듬뿍! 카페 마마스 월계점

[서울/노원] 꾸덕한 리코타치즈가 듬뿍! 카페 마마스 월계점

리코타치즈가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 마마스 설 명절이 시작되기 전, 사람들이 많이 붐빌 시기를 피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으로 장을 보러 다녀왔다. 장 본 물건들을 차에 실어놓고 간단한

otting2.tistory.com

2023.01.09 - [[오띵2의 식당 투어]/경기] - [경기/화성] 불향작살 두루치기 예향정 화성점

[경기/화성] 불향작살 두루치기 예향정 화성점

처음 시작은 예향정 연산점 때는 2022년 8월 초 뜨거운 여름날이었다. 남자친구 가족들과 남도 여행을 떠났던 어느 날 목포에 도착해서 숙소 체크인을 하고 부랴부랴 해상케이블카를 타러 갔었다

otting2.tistory.com

2023.01.05 - [[오띵2의 식당 투어]/경기] - [경기/양주] 내 20년 단골집 돈까스가 맛있는 돈까스클럽 양주본점

[경기/양주] 내 20년 단골집 돈까스가 맛있는 돈까스클럽 양주본점

추억이 가득한 돈까스클럽 내가 초딩이던 20여 년 전부터 단골 외식집이었던 돈까스클럽 양주본점. 지금은 집에서 꽤 먼 거리로 크~~~게 건물을 지어 가게를 넓히셨지만, 내 추억이 살아있는 그

otting2.tistory.com


#안양맛집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맛집 #안양양평해장국 #안양순대국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일품양평해장국 #일품양평해장국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점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