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오띵2

여자 셋의 연말 홈파티, 밀키트로 완성하기 본문

[오띵2의 바쁜 하루]/일상리뷰

여자 셋의 연말 홈파티, 밀키트로 완성하기

오띵2 2022. 12. 29. 10:46
728x90
반응형

먹고 노는 게 세상에서 제일 좋아!

연말이 되면 우리 셋은 고민한다. 올해는 또 어떤 음식을 먹고 놀까?
고등학교 시절 처음 만난 우린 사실 졸업할 때까지 셋이 다같이 친했던 적은 없었다. 그런 우리가 어째서 갑자기 친해졌는지, 꾸준히 약속을 만들고 만나는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의문이다.
내가 생각하는 우리가 함께할 수 있던 이유는.. "먹고 노는걸 좋아해서"다.

해마다는 아니지만 연말에 시간이 나면 우린 종종 연말파티를 하곤한다. 20대 초반부터 이어져 오던 우리만의 전통(?)이다. 서른이 넘어가는 우리는 예전처럼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예쁘고 맛있는 음식'을 더이상 찾지 않는다. 이번 우리의 연말파티를 꾸며줄 음식은 대부분 밀키트였다.

연말파티의 메뉴를 정해보자!

12월 초, 단톡방이 갑자기 화르륵! 불타올랐다. 연말파티라는 화두가 떠오른 것이다. 처음 시작은 김소(본명 김소*, 고딩때부터 이렇게 부름)였다. 코로나 시절 갑자기 독일 유학길에 올랐던 김소. 이번 여름에 한국에 왔다 가면서 "난 이제 당분간 한국에 오지 않을거야. 이제 나 진짜 공부해서 졸업해야해.."라고 하더니..
김소 : "얘들아! 나 연말에 한국가!"
김유(본명 김유*, 고딩 때부터 이렇게 부름), 오띵2 : "엥? 너 1년동안 안온다그래서 우리 여름에 열심히 먹지 않았니?"
아무튼, 저 한 마디가 우리의 2022 연말파티의 시작이었다.

김소가 첫 번째 메뉴를 던졌다. '페타치즈 파스타', 이어서 김유가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다며 '관자 감바스'(밀키트)를 던졌고, 나는 파스타랑 감바스가 있으니 단백질을 추가하자며 스테이크류 밀키트가 있으면 추가하자고 하여 '찹 스테이크'(밀키트)까지 정해졌다. 그리고 양심상 샐러드를 하나 넣어줘야할 것 같아 고민하다 페타치즈 파스타에 들어가는 방울토마토를 활용하여 '방울토마토 카프레제'를 만들기로 하였다.

이렇게 메뉴가 정해지고 정신없이 약 한 달의 시간이 흘렀고 그 사이 김유는 케이크 예약 완료, 김소는 독일에서 글렌피딕 15년산 구매 완료, 나는 즐겨마시는 위스키 픽업을 완료하였다.

그리고 2022.12.28. 아침.

아이스박스
나의 바리바리 아이스박스

친구들에게 만들어 줄 하이볼 재료를 야무지게 챙겨보았다.
gs25에서 픽업한 '디사론노 아마레또', 우리동네엔 팔지 않아 원정으로 구매해 온 '캐나다드라이 진저에일', '시나몬 스틱', 그리고 혹시나 싶어 챙긴 '얼그레이 시럽'(얼그레이 하이볼을 해먹어볼까?), 마지막으로 진저브레드 하우스 재료들까지!

2022 연말 홈파티 시작!!!

각자 픽업한 재료들을 챙겨 김소네 집으로 모였다.(김소 어머님.. 10여년 째 무상으로 장소제공해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리고 사용할 밀키트들은 쿠팡 로켓배송과 네이버에서 구매해두었고, 당일 김소네 집으로 배송되어있었다.

모이자마자 집주인인 김소는 예쁜 그릇을 마구마구 꺼내주었고, 김유와 나는 마치 제 집인냥 조리도구를 꺼내 조리를 시작하였다.

잠시 후..

연말홈파티
2022년 우리의 연말파티

직접 만든 음식과 간편한 밀키트로 우리의 연말파티를 화려하게 장식해보았다.

글렌피딕15년산
글렌피딕 15년산

먼저 독일에서부터 비행기타고 날아온 글렌피딕 15년산으로 상큼하게 입안을 적셔주고, 저 많은 음식들을 천천히 먹기 시작했다.

애슐리 관자감바스알하이요
관자감바스 알 하이요

오른손으로 앞접시에 페타치즈 파스타 담아놓고 왼손으로 관자감바스 냠냠~

얼그레이하이볼
얼그레이 하이볼

비싼 글렌피딕으로 만든 얼그레이하이볼은... 미쵸따♥♥♥

박나래 체리위스키
체리위스키

요즘 나혼산 체리위스키로 유명한 아마레또 하이볼!! 2022 기준 내 최애♥

그렇게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우리의 연말파티는 해가 저물고 밤 9시가 되어서야 막을 내렸다. 다음날 오전인 지금까지 배불배불~~~~

사용한 밀키트 소개 그리고 후기

이제 우리가 사용한 밀키트를 소개해보겠다!
우리가 사용한 밀키트는 2가지!
1. 곰곰 골든비프 찹스테이크 밀키트(쿠팡 구매)

찹스테이크 구매정보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

초점이 좀 나갔..지만....찹스테이크는 기대를 전혀 안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성공적이었다. 사실 수입산 소고기에 얼마나 큰 기대를 할 수 있을까?(한우러버♥) 그런데 예상을 뒤엎는 좐맛의 향기..

찹스테이크 밀키트
재료 구성

밀키트 박스를 열면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조리과정 사진은 전혀..없어서 쿠팡 구매링크에서 사진을 가져와보았는데 실물이랑 정말 똑같아서 그대~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고기는 깍뚝모양으로 썰려있기 때문에 핏물을 살짝 제거해주고 동봉되어 있는 허브솔트를 촵!촵!뿌려 밑간을 해둔다.
역시나 동봉되어 있는 혼합유를 팬에 두르고 고기를 뚝딱 볶아주다가 재료를 싸그리 다 넣고 착착 볶아주다가 남은 허브솔트 다 쏟아넣고 소스까지 부어 볶아주면 완성이다. 저어어엉말 쉽고 간편하다.
맛은.. 손에 살짝 튄 소스를 먼저 맛보니 살짝은 매콤한 맛이 났었는데 완성 후 재료들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매운걸 못먹는 어린아이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었다. 그냥 맛있었다 ^~^

2. 애슐리 관자감바스 알 하이요(네이버 홈스토랑 구매)

진짜.. 못 먹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일단 시켰던..
당일 점심에 딱! 도착해주었다.

애슐리 관자감바스알하이요
관자감바스 알 하이요

마땅한 그릇이 없어 뚝배기를 고른거였는데... 의외의 비주얼 폭발!!!!
얘도... 진짜 미쳤다!!!!! 기대를 했던 애였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김유가 골랐던 이유가 조개육수가 같이 들어있어서라고 했는데 구성도 정말 알찬데다가 그 조개육수 때문인지 입안에서 감칠맛이 좔좔 흘렀다.

애슐리 밀키트
재료 구성

관자 감바스를 만들기 위한 모든 재료 + 바게트 빵 + 파스타면까지! 재료 구성이 정말 좋았다. 사진엔 못 담았지만 파스타면도 깔끔하게 다 먹어치웠다 ㅎㅎ
이 메뉴 역시 동봉되어있는 올리브오일에 마늘을 볶다가 모든 재료들을 쏟아붓고 끓이면 완성이었던.. 바게트는 살짝 구워줬고, 파스타면은 따로 삶았다!

고민하지말고 밀키트 고!

워낙 어릴 때부터 뭐든 집에서 만들어먹었던 나에게 밀키트는 좋은 인상이 아니었다. 그런데 이번에 구매해보고 정말 만족스러웠던 밀키트들 덕분에 앞으로 큰 고민없이 밀키트를 이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혹시나 맛이 없을까봐 고민이시라면 위 두 메뉴는 정말... 제가 추천해봅니다! 드셔보세욥!!!!

여러분도 직접 만든 메뉴 한 두가지에 밀키트 한 두가지를 섞어 화려한 연말을 만들어보세요^#^
마지막으로 너무 예뻤던 우리들의 연말케익, 클쓰케익 사진으로 마무리할게요~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케이크
[투썸플레이스]빅토리아 다쿠아즈 초콜릿 생크림

#연말홈파티 #밀키트 #연말파티음식

728x90
반응형
Comments